외모만큼이나 신경 쓰이는 것이 누런 이입니다. 이가 황니라면 웃을 때도 마음 놓고 웃지 못하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누구나 웃을 때 친근감이 들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런데 누런 이 때문에 마음대로 웃지도 못한다면 자칫 차가운 인상을 심어주거나 무 툭툭 한 첫인상을 남기기도 합니다.
누런 이 하얗게 만들기
일명 황니라고도 하는 누런 이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 원인을 알고 꾸준히 관리한다면 굳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하얗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간단하게 시술을 통해 치아미백을 할 수도 있겠지만 병원 시술은 일단 돈이 많이 들고 단지 하얀 이를 만드는 시술이라 할지라도 잘못 시술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알아보고 누런 이 가 되는 원인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누런 이 가 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다시는 하얗게 되지 않는 누런 이도 있습니다. 이런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
누런 이를 예방하는 방법, 자신은 왜 누런 이가 되었는지? 병원에 가야지만 다시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그렇다면 병원에서 미백 시술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누런 이 원인
사진을 찍을 때 마음대로 '치즈'나 '김치'를 할 수 없게 만드는 누렁이의 원인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오랜 흡연으로 니코틴, 타르에 의한 착색
2. 색소가 진한 음식, 카레, 짜장 및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커피, 콜라, 홍차, 초콜릿 등
3. 노화에 의한 누런 이
4. 외상이나 치아의 신경 괴사
이렇게 변색된 치아는 한번 누렇게 되면 웬만한 노력으로는 다시 하얗게 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노력을 한다 해도 쉽게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구체적으로 더 원인을 파 해쳐 보자면 우리의 이는 겉으로 보기에는 도자기처럼 매끄럽고 윤기가 나지만 세밀한 현미경으로 몇천 배 확대해서 관찰을 하면 무수히 많은 작은 구멍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구멍들 사이로 니코틴이나 타르, 커피나 콜라 같은 음료들의 입자들이 들어가면서 점점 치아의 색이 흰색에서 누런 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이 구멍 속으로 들어가는 입자가 작으면 작을수록 더 깊게 들어가서 쌓이고 싸여 착색이 잘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음료보다 니코틴이나 타르 같은 성분들이 입자가 더 작아서 흡연을 오래 하신 분들은 대부분 누런 이를 가지게 됩니다.
눈에도 보이지 않는 수많은 구멍들 속에 박혀 잇는 이런 물질 들을 양치질이나 스케일링으로 다시 하얗게 만들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하는데요.
병원 시술 시 치아미백 가격과 부작용
위 4가지의 누런 이 원인 중에 집에서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하얗게 만들기 힘든 경우가 4번 치아의 신경 괴사의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치과에 가서 래미네이트 레진 시술이나 약품을 이용하여 치아 미백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집에서 하는 노력에 비해서 쉽고 간편한 치아 미백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보통 치과마다 다르지만 치아 미백의 가격은 20~40만 원가량 하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약물로 치아 미백을 할 경우 단점은 또 있습니다. 치아 미백은 치면의 불순물과 착색 물을 화학적으로 탈색시키는 방법인데 이 과정에서 도자기 같았던 치아의 법랑질이 잘못 부식, 치면이 거칠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거칠어진 치면은 오히려 더 빨리 누런 이가 되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약물을 과도하게 사용할 시 법랑질 부식으로 인한 치아가 시린 현상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이러한 시술은 단순한 미백효과만 기대하고 섣부르게 시술받을 것이 하니라 정말 꼼꼼하게 경험 많은 제대로 된 병원을 알아보고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셀프 누런 이 하얗게 만드는 방법
1. 베이킹소다와 레몬
베이킹소다는 청소용이 있고 식용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미백효과를 보실 때는 반드시 식용으로 사용을 해주세요. 먼저 식용 베이킹소다 가루에 레몬 한 개를 짜서 넣어줍니다. 이걸 섞어서 양치질할 때 사용해주시면 치아미백효과가 있습니다.
2. 레몬 치아 마사지
앞서 베이킹소다와 레몬 물을 만들어 양치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치아 미백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솜에 레몬을 짜서 치아를 위아래로 닦아주면 치아 미백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에는 산성이 있어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 1~2회 정도만 하시는 거나 마사지 후 물로 가글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사과 식초
식초는 우리 몸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과식초를 물과 희석시켜 자주 가글을 해주면 치아미백 효과에 좋습니다.
4. 미백치약
시중에는 미백치약도 많은 종류가 판매되고 있는데 치약이라는 것은 단순히 미백용으로만 사용해서는 안돼며 잇몸건강이라든지 풍치, 충치예방 등 치아건강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효과가 뛰어나다는 미백치약도 한 종류만 오랫동안 사용하시기보다는 일반 치약과 병행하시면서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을 꾸준히 하시면 반드시 치아미백에 도움이 되겠으나 아무리 좋다는 약도 자신과 맞지 않는다면 백해무익입니다. 해보시다가 조금이라도 잇몸이나 치아에 이상이 느껴지시면 즉시 중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누런 이 예방
흡연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지요. 누런 이를 예방하고 싶다면 역시 담배는 멀리하셔야 합니다. 커피나 , 홍차 등 진한 색의 음식물을 섭취했을 경우 최대한 빨리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를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색소가 치아에 침투하기 전에 빨리 물로 가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콜라 등 색소가 진한 음료를 마실 때는 빨대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고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다면 콜라보다는 사이다같이 무색의 음료를 드시는 것이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미백 가격과 누런 이의 원인, 황니 미백, 미백치약, 누런 치아 고민, 베이킹소다 치아미백 등 누런 이 하얗게, 집에서 셀프 치아 미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여러 가지 방법 중에 본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한 치아와 밝은 미소를 되찾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리뷰와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칼로리와 근육 손실, 몸에 좋은 음식? (0) | 2021.04.13 |
---|---|
대변 모양 건강 상식, 변 모양 보고 건강 체크하기 (0) | 2021.04.13 |
현대 아반떼 CN7, 아반떼의 역사 (0) | 2021.04.10 |
애플 아이폰 SE2구입, 핸드폰 싸게 사는 법 (0) | 2021.04.09 |
임플란트 가격, 수명과 종류, 부작용 등 알아보고 시술 받자 (0) | 2021.04.08 |
댓글